![]() |
| ▲2024년 모내기 영농철 농업인 현장간담회(사진=시흥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본격적인 모내기 철을 맞아 시흥시쌀연구회 주관으로 지난 16일 호조벌 일원에서 농업인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송미희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농업인과 농업 관계단체장, 관련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농업인 단체와 소통의 장을 열었다.
현장간담회에 앞서, ‘호조벌 역사 및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산현초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손 모내기 체험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앙기의 개발로 사라진 손 모내기를 체험하며 전통문화 계승과 농업의 중요성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체험행사 후에는 농업 현장의 애로사항과 현안을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교환하는 시간이 형성됐다. 농업인들은 ‘시흥시 지역 특화 품종 개발사업’과 ‘햇토미 브랜드 사용에 관한 규정 이행’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주기적인 소통 창구를 통해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할 기회를 늘려달라고 제안했다.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은 “기후변화와 쌀 소비감소의 상황 속에서도 고품질 쌀 생산에 힘써주는 농업인들에게 감사하며, 이번 간담회에서 수렴된 의견을 면밀하게 검토해 농업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부안군, 2026년 군민과의 희망소통대화 준비 부군수-읍·면장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0

경제일반
중기부, 2023년 창업기업실태조사(2025년 조사) 결과 발표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식약처, UAE '의료제품 분야 참조기관 인정' 바이오헬스 분야 협...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심종훈 MK휘트니스&골프 대표, 부안군 고향사랑기부금 100만원 기탁
프레스뉴스 / 26.01.20

경기남부
안산시 성포동 지사협, ‘안산 온(溫)이음’ 통합1기 출범
장현준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