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립합창단, 김홍도미술관서 특별기획공연 ‘미술관 옆 콘서트’ 성료(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5일 김홍도미술관 제2전시관에서 안산시립합창단 특별기획공연 ‘미술관 옆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미술관 옆 콘서트’는 지난해에 이어 안산시립합창단에서 선보이는 두 번째 기획공연으로, 안산시 내 대표 문화시설 중 하나인 김홍도미술관을 활용해 미술 작품과 어울리는 합창 작품들로 꾸민 기획공연이다.
박지훈 상임지휘자의 해설로 진행된 이번 공연은 브람스 ‘사랑의 왈츠(18곡)’을 시작으로, 조성은 작곡가의 ‘못잊어’, 박지훈 지휘자가 직접 작곡한 ‘흔들리며 피는 꽃’, ‘담쟁이’ 등 감미로운 한국 가곡 작품으로 관객들의 몸과 마음에 쉼을 더하는 시간이 됐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지난해에 이어 안산의 대표 문화시설인 김홍도 미술관을 시립합창단의 아름다운 하모니로 가득 채워, 미술관을 방문하는 관객과 안산시민에게 문화적으로 힐링과 쉼을 선사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김홍도미술관 제2전시관에서는 ‘안산시 기증작가展 장성순ㆍ성백주‘ 전시가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혼자 견디던 노년, 이제는 마포 효도숙식경로당에서 함께 웃는다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종로구, 병오년 맞이 '동 신년인사회'… 주민 소통 강화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다음 10년을 향한 도약" 청주시립미술관 2026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용인특례시, '알리바바닷컴 용인브랜드관' 입점 기업 모집
프레스뉴스 / 26.01.20

경제일반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