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4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29일 상록수보건소에서 ‘2024년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위원회는 ‘안산시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한 조례’에 따라 2020년 발족했으며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양 보건소장, 복지국장, 소방, 경찰, 의약단체장, 교수 등 관련 분야 책임자 및 전문가 13인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최신 자살통계를 바탕으로 안산시 특성에 맞는 효과적인 자살예방사업 추진을 위해 전반적인 운영 사항 점검과 함께 관계기관 역할 및 협력체계 정립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시는 위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시 전역에 자살예방센터 홍보를 강화하고, 생명존중안심마을 사업을 확대 운영해 지역사회 기관과 단체들의 생명지킴이 활동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안산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기관 간 유기적인 협력이 여느 때 보다 중요하다”라며 “오늘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자살예방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자살예방센터는 우울감과 자살 생각으로 고민하는 시민을 위해 ▲자살 고위험군 1:1 사례관리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생명지킴이 교육 ▲자살 시도자 치료비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자살예방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 2026년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신청 접수
류현주 / 26.01.19

경기남부
안양산업진흥원, 지역사회 문화·체육 활성화 위한 ‘CEO 드림 데이’ 운영
장현준 / 26.01.19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태희 의원, 의왕·군포·안산 공공주택지구 내 생활폐기물 및 하수처리...
강보선 / 26.01.19

경제일반
제주시, 올해 해양수산 분야 198개 사업에 566억 원 투입
프레스뉴스 / 26.01.19

사회
여주도시공사, 금은모래·대신캠핑장 범죄예방 우수시설 '재인증' 획득...
프레스뉴스 / 26.0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