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지도 강사 위촉 및 신년인사 행사(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5일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지구촌 생활체육교실 지도강사 위촉 및 신년인사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안산시 외국인주민지원본부는 ‘다양함이 하나 되는 안산’을 위해 언어와 인종, 국적을 초월해 내‧외국인이 교류하고 함께 체험할 수 있는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과 지구촌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위촉된 강사는 세계소년소녀합창단은 지휘자와 반주자 2명, 지구촌 생활체육교실은 태권도‧배구‧방송댄스 등 4명이다.
이날 행사는 올해 새롭게 위촉된 지도강사를 환영하며 합창단과 생활체육교실을발전시키기 위한 운영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시가 다양한 상호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이민청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는 가운데, 이날 참여자들도 이민청 유치를 기원하고 응원했다.
박경혜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은 “올 한해도 세계소년소녀합창단과 지구촌 생활체육교실 등과 같이 내외국인이 문화로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제공해 서로 화합하고 공존하며 다 함께 행복한 안산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이현재 하남시장, 천현‧감일동 주민과의 대화서 “교통·생활인프라 확충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0

경제일반
동대문구, 2026년 지방보조금 보조사업자 공개 공모…19개 사업 7억7115만원...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곡성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에 따라 ...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보건복지부, 의사인력 양성규모, 추계모형 12개 중 6개 중심으로 논의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