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복합공간으로 지역 공동체 활력 기대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남해군(군수 장충남)은 8일 미조면 사항문화센터에서 ‘사항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 준공식’을 열고 5년간의 사업 추진을 마무리했다.
![]() |
| ▲남해군(군수 장충남)은 8일 미조면 사항문화센터에서 ‘사항 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 준공식’을 열고 5년간의 사업 추진을 마무리했다. (사진=남해군) |
이 사업은 2020년부터 2025년까지 총사업비 100억 원을 투입해 추진된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로, 정주 여건 개선과 관광자원 조성을 목표로 했다.
주요 사업으로 △사항문화센터 건립 △파도막이 정비 △갈매기공원 및 오색골목길 조성 △쿨루프 지붕정비 등이 포함됐다.
새롭게 문을 연 사항문화센터는 지상 3층 규모의 생활·문화 복합공간으로, 어린이도서관과 동아리실 등 주민 참여형 시설을 갖췄다.
지난 8월 준공 이후 운영 준비를 마쳐 지역 주민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군은 이 공간이 지역 주민의 여가·문화 활동 중심지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충남 군수는 “사업 준공을 통해 사항마을의 정주 환경이 개선되고 지역 활력도가 높아질 것”이라며 “행정과 민간이 함께 공간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기후에너지환경부, 전국 8개 유역(지방)환경청, 기후에너지 현장 해결사로 나선다
프레스뉴스 / 25.12.11

경제일반
기획재정부, 2026년은 선진 국채시장의 원년, 국채시장의 더 큰 도약을 위해 노...
프레스뉴스 / 25.12.11

경제일반
지식재산처, 「2025 생활발명코리아」 대한민국 여성발명의 미래를 열다
프레스뉴스 / 25.12.11

경제일반
조달청, 2026년 공공조달의 전략적 활용을 통해 기술선도성장·균형성장·공정성장 ...
프레스뉴스 / 25.12.11

문화
농촌진흥청, 겨울철 농기계 꼼꼼히 점검하고 보관하세요!
프레스뉴스 / 25.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