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전 매력이 넘치는 국악 공연에 초대합니다”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진주시는 오는 9월 7일 오후 5시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주시립국악관현악단의 제91회 정기연주회를 연다고 밝혔다.
![]() |
| ▲진주시는 오는 9월 7일 오후 5시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주시립국악관현악단의 제91회 정기연주회를 연다고 밝혔다.(사진=진주시) |
이번 공연은 이건석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반전4 – 소리에 반하고 아름다움을 전하다> 를 주제로 마련됐다. 국악의 다채로운 매력을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내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대에는 대금연주자 류근화와 소리꾼 서의철이 함께해 춘향가 중 대표 대목인 ‘이별가’를 판소리 협주곡으로 선보이고, 대금협주곡 〈대바람소리〉, 〈비류〉 등 다양한 곡을 연주한다. 공연 주제가 ‘반전’인 만큼 익숙한 국악 선율 속에 숨어 있는 의외성과 변주를 찾아보는 재미도 더해질 전망이다.
이건석 상임지휘자는 “국악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무대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우리 가락이 가진 반전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무료 공연으로, 좌석 예약은 9월 5일까지 인터넷 예매사이트 ‘콘테스트’(https://contest.co.kr)를 통해 가능하다. 공연 당일에는 잔여석에 한해 현장 배부도 이뤄진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KB국민카드, KB Pay 쇼핑에서 레고랜드 댓글 추첨 이벤트 실시
류현주 / 25.12.01

경제일반
제주관광공사, 2026년 경제 흐름 속 제주 관광의 방향성 모색
프레스뉴스 / 25.12.01

정치일반
하은호 군포시장, 2026년 시정운영 방향 및 예산안 발표
프레스뉴스 / 25.12.01

연예
김희선, 드라마–와인–아트-광고 넘나든 진정성과 영향력! ‘브랜드 김희선’ 독보적...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