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주시는 오는 9월 7일 오후 5시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진주시립국악관현악단의 제91회 정기연주회를 연다고 밝혔다.(사진=진주시) |
이번 공연은 이건석 상임지휘자의 지휘로 <반전4 – 소리에 반하고 아름다움을 전하다> 를 주제로 마련됐다. 국악의 다채로운 매력을 현대적 감각으로 풀어내 관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무대에는 대금연주자 류근화와 소리꾼 서의철이 함께해 춘향가 중 대표 대목인 ‘이별가’를 판소리 협주곡으로 선보이고, 대금협주곡 〈대바람소리〉, 〈비류〉 등 다양한 곡을 연주한다. 공연 주제가 ‘반전’인 만큼 익숙한 국악 선율 속에 숨어 있는 의외성과 변주를 찾아보는 재미도 더해질 전망이다.
이건석 상임지휘자는 “국악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무대를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오셔서 우리 가락이 가진 반전의 아름다움에 흠뻑 빠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무료 공연으로, 좌석 예약은 9월 5일까지 인터넷 예매사이트 ‘콘테스트’(https://contest.co.kr)를 통해 가능하다. 공연 당일에는 잔여석에 한해 현장 배부도 이뤄진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경기남부
경기도, 19일자로 2026년 상반기 4급(과장급) 정기 인사 단행
강보선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