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독일 SPS 안산시 참관단’이 ‘2025 독일 SPS(Smart Production Solutions) 전시회'를 방문을 기념하며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린 ‘2025 독일 SPS(Smart Production Solutions) 전시회’에 관내 중소기업 23개 사 참관단 파견을 지원했다고 4일 밝혔다.
참관단은 지난달 23일부터 29일까지 독일을 방문해 2025 SPS 전시회에 참여했으며, 시는 지난 7월부터 참여 기관 모집을 거쳐 최종 23개 업체를 선정했다.
이번 방문에서 참관단은 ▲지멘스(Simens) 사와의 간담회 ▲독일 선진기업 견학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특히 세계 최대 자동화·디지털 산업 전시회 SPS를 방문한 참관단은 관련 업종의 최신 기술을 확인하는 데 주력했다. 세계적 기업 지멘스(Simens) 부스에선 한국 지사 임원진과 스마트 팩토리 투어를 진행하며, 인공지능(AI) 기반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과 디지털 트윈 기술 등 첨단 산업 현장을 체험했다.
전시회 방문 이후에는 바덴뷔르템베르크주정부 기업지원청을 방문, 관내 기업의 독일 진출 지원 정책을 소개받고 향후 사업 진출 기회에 대한 의견도 교환했다.
아울러, 독일의 제조 기반 대표 선진기업 FESTO와 ZwickRoell 기업방문도 이뤄졌다. 자동차·교육 솔루션 분야를 선도하는 FESTO 기업은 공장 투어에서 스마트 제조 혁신 사례를 참관단에게 공유하기도 했다. ZwickRoell 기업 방문을 통해선 장비 시험 연구실과 부품 생산 현장을 견학하며, 관내 기업의 기술 개선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김운학 산업지원본부장은 “이번 참관단 파견이 관내 기업들의 산업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관내 기업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광주/전남
진도군, 외국인 홍보단 초청… 전 세계에 진도 매력 알린다
신상균 / 25.12.04

사회
하남시, 12월 월례회의 개최…해외 벤치마킹 선진사례 전파
프레스뉴스 / 25.12.04

스포츠
전북, 태권도 외교로 아프리카 케냐와 스포츠 협력 확대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2026년 영암군 살림 톺아보기 · 농축산업·경제 분야]지역순환경제로 군민 소...
프레스뉴스 / 25.12.04

문화
고령군치매안심센터, 2025년 경상북도 치매관리사업 최우수 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