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감염병과 말라리아, 진드기 예방을 위한 약봉투 홍보 포스터(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수보건소는 해외에서 유행 중인 홍역 등 감염병의 지역사회 유입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안산시약사회(회장 임용수)와의 협업 아래 감염병 예방 홍보를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홍보 활동은 지역 약국을 중심으로 감염병 예방 정보를 손쉽게 전달하고자 추진됐다. 상록수보건소가 감염병 예방 정보가 담긴 약 봉투를 인쇄하고, 안산시약사회가 약 봉투에 적힌 예방 수칙을 설명하며 시민들의 전염병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특히 상록수보건소는 감염병 예방의 기본이자 감염병 전파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손바닥과 손등, 손가락 사이 등의 씻기 방법과 말라리아 및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다양한 생활 속 실천 수칙을 내용에 담았다.
한편, 상록수보건소는 지난 11일 안산시약사회를 찾아 관련 인쇄물을 전달하고 홍보 활동 강화 방안 등에 대해 협력을 약속했다.
최진숙 상록수보건소장은 “홍역을 비롯한 감염병은 해외여행 후 국내로 유입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안산시약사회와의 협력 아래 시민들의 개인 위생수칙 준수와 건강 관리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울산시교육청 직업교육 발전 기여 기업·공공기관 12곳에 표창
프레스뉴스 / 25.12.03

연예
'제4차 사랑혁명' 김요한, “앞으로 민학, 연산, 지니의 삼각관계...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수원 매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 핵심 ‘매산동 복합청사’ 개청식
프레스뉴스 / 25.12.03

국회
대전 서구의회, 제293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개의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규제혁신 시상식 및 현장토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