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 단원보건소에서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치과진료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는 오는 6월부터 장애인의 구강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자 장애인 이동 치과진료 사업 ‘위드유(With you)’ 사업 추진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단원보건소에서 추진해 온 장애인 구강예방 진료 사업을 확대한 것이다. 거동이 쉽지 않아 보호자의 동행이 필요한 중증 장애인의 경우, 치료의 적기를 놓치거나 진료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다.
단원보건소의 ‘위드유’ 사업은 이러한 장애인의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의료취약계층의 구강건강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는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다.
▲예방 진료 접근성 향상 ▲의료이용 불평등 해소 ▲장애인 보호자의 동행 부담 완화라는 3대 목적을 중심으로 운영되는 이번 사업은 치과 방문이 어려운 장애인을 직접 찾아가 ▲구강보건교육 ▲구강검진 ▲스케일링 ▲불소도포 등 예방 중심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관 단위로 안산시통합예약시스템 누리집에서 진료 예약을 하면, 보건소의 공중보건의와 구강 보건 담당자 등이 기관을 방문해 진료에 나서는 형태다. 단원보건소는 이번 사업으로 장애인의 치과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의 진료 부담감도 경감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구강건강은 일회성 진료가 아닌 꾸준한 예방과 관리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위드유(With you)’ 사업을 통해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올해 6,747억 원 투입해 상하수도 개선…도민 ‘물 복지’ 실현
강보선 / 26.01.18

금융
하나금융그룹, 미혼모 가정을 위한 『영유아 장난감 만들기』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류현주 / 26.01.18

경기북부
경기도 이주여성상담센터 개소 6개월간 1,700건 상담 진행
강보선 / 26.01.18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