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제2회 월아산 정원박람회 행사장 합동 안전점검/사진=진주시 |
이날 점검은 차석호 진주시 부시장이 주재하고 경상남도, 진주경찰서, 진주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 경남서부지사, 진주시건축사회 등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참여해 행사장의 안전 상태를 전반적으로 확인했다. 각 기관은 전기, 소방, 건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세부적인 점검을 진행했다.
특히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기간을 맞아 개막식장 주무대와 부대 시설물의 안전 상태를 철저하게 점검했다.
진주시건축사회는 구조검토서를 바탕으로 주무대 설치 상태가 도면과 일치하게 시공되었는지 꼼꼼히 확인했다.
올해 박람회는 ‘월량화유, 달빛 밝은 신선의 정원에서 꽃과 함께 노닐다.’라는 주제로, 야간에 특화된 행사이다.
주요 프로그램에 개막식 및 축하공연, 차와 음악이 있는 다담공연, 달빛 콘서트 등이 포함되어 있어 많은 방문객들이 야간시간대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행사장 전역의 관람객 주요 동선 안전 확보, 경관 조명 보강 현황, 내부 교통 통제, 주차장 운영계획 등을 집중적으로 점검했다.
진주시는 지난해보다 많은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해 안전관리요원 증원, 임시 주차장 및 셔틀버스 마련, 주변 교통질서 유지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또한 행사 기간 종합상황실과 교통종합상황실을 운영하여 발생할 수 있는 안전 및 교통상황에 즉각 대응할 계획이다.
이날 점검을 주재한 차석호 부시장은 “이번 점검에서 지적된 사항들은 신속하게 보완하여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김동연 지사 “교통은 경기도의 가장 중요한 민생 과제”... 158만명 선택 ‘T...
장현준 / 25.12.03

사회
경기도교육청, 학교 현장 혼란 최소화한다...교육공무직원 노동조합 총파업에 전력 ...
프레스뉴스 / 25.12.03

경기북부
경기도, 2025년 지방하천 정비·유지관리 우수 13개 시군(여주시·연천군·평택시...
류현주 / 25.12.03

정치
이 대통령, '12·3 비상계엄' 특별성명… "계엄극복 국...
류현주 / 25.12.03

문화
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은인들과 함께하는 감사의 날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