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초미세먼지 재난대응 모의훈련(사진=사천시 제공) |
[프레스뉴스] 정호일 기자= 사천시는 지난 14일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기에 시민 건강을 보호하고 재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초미세먼지 재난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전국 17개 시도에서 초미세먼지가 150㎍/㎥ 2시간 이상으로 지속되고 다음날 75㎍/㎥ 초과하는 상황을 가정해 환경부 주관으로 진행했다.
가상상황은 13일 오후 5시 10분 전국을 대상으로 위기 경보 ‘주의’ 단계가 발령되고, 14일 오전 6시부터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됐다는 내용이다.
전국의 모든 공공·행정기관은 초미세먼지 위기관리 매뉴얼에 따라 실제훈련과 서면훈련을 병행해 초미세먼지 재난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시는 실제훈련으로 도로청소 강화, 공사장 가동조정, 배출가스 및 불법소각 단속 등을 점검했고, 행정·공공기관 차량 2부제 및 관용차량 운행제한, 재난문자 발송 등은 서면훈련으로 대체했다.
특히 사천시 이상훈 부시장과 경상남도 기후대기과장 등은 실제훈련에 참여해 사천시자원회수센터의 가동시간 단축에 따른 가동률 조정 이행 여부 등을 점검했다.
이상훈 부시장은 “초미세먼지 재난 발생 시 대응 역량 강화와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모의훈련을 실시하게 됐다”며 “적극적인 미세먼지 대응으로 시민 건강을 보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이성룡 의장, 2026년도 대한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최충규 대덕구청장 “신일지구 산업단지 조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김동연 경기도지사, “여주 가남 산단 ’27년까지 조성 완료. 기업 유치에도 최선...
프레스뉴스 / 25.12.04

충북
옥천군, ‘교동호수 관광명소화사업' 준공으로 새로운 야간관광명소 탄생 예고...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