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마케팅 프론티어 대상 수상(사진=진주시 제공) |
[프레스뉴스] 정호일 기자= 진주시가 20일 ‘2023 한국 마케팅 프론티어 대상’을 전국 자치단체 도시 최초로 수상했다.
한국 마케팅 프론티어 대상은 국내 최대 마케팅 학술조직인 한국마케팅학회에서 수여하는 상으로, 국내 우수 마케팅 사례를 발굴하고 비즈니스 현장에 전파하기 위해 지난 1993년 제정됐다.
진주시는 2018년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로 선포된 이후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을 위해 추진한 다양한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을 위해 개소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 CEO 등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을 교육했으며, 올해는 초중고 학생까지 범위를 확대하여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K-기업가정신 진주 국제포럼’을 세계중소기업협의회(ICSB)와 공동 개최해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과 진주의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도 크게 기여했다.
특히 조규일 진주시장은 논문 ‘한국 기업가정신의 원류' 공동 저자로 참여했고, ICSB가 주최하는 UN 중소기업의 날(UN MSME Day) 행사에서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 진주’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하여 진주 K-기업가정신을 세계에 알렸다.
박철 한국마케팅학회장은 “진주시는 진주 K-기업가정신이라는 지역기반의 문화유산을 개발하고 글로벌화 해 지역마케팅을 열정적으로 수행했다”며 “진주 K-기업가정신의 세계적 확산은 국내외 기업과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이성룡 의장, 2026년도 대한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최충규 대덕구청장 “신일지구 산업단지 조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김동연 경기도지사, “여주 가남 산단 ’27년까지 조성 완료. 기업 유치에도 최선...
프레스뉴스 / 25.12.04

충북
옥천군, ‘교동호수 관광명소화사업' 준공으로 새로운 야간관광명소 탄생 예고...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