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부부관계 향상 부부 다시 연애(사진=진주시) |
이번 행사는 7세에서 9세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부부와 자녀를 분리해 진행됐다.
부부는 육아에서 잠시 벗어나 연애 시절의 추억을 되살리는 데이트를 즐겼고, 자녀들은 또래 집단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자립심을 키웠다.
이날 부부들은 사천바다케이블카와 관람차를 타고 청널공원에서 산책하며 오랫동안 잊었던 연애 감정을 되새겼다.
이러한 경험은 부부 관계의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자녀들은 콩지은교육농장에서 고추장과 한과 만들기, 제기차기, 투호 등의 전통 놀이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강남숙 센터장은 “육아로 인해 지친 부모들에게 부부만의 휴가를 제공함으로써 부부관계를 개선하고, 이를 통해 부모의 행복지수를 높여 저출산 문제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모의 행복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진주시가족센터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가족들이 서로 지지하고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가족관계, 가족돌봄, 가족생활 등 가족 구성원을 위한 프로그램과 결혼이민자의 사회적응을 지원하는 사업,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보미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김동연 지사 “교통은 경기도의 가장 중요한 민생 과제”... 158만명 선택 ‘T...
장현준 / 25.12.03

사회
경기도교육청, 학교 현장 혼란 최소화한다...교육공무직원 노동조합 총파업에 전력 ...
프레스뉴스 / 25.12.03

경기북부
경기도, 2025년 지방하천 정비·유지관리 우수 13개 시군(여주시·연천군·평택시...
류현주 / 25.12.03

정치
이 대통령, '12·3 비상계엄' 특별성명… "계엄극복 국...
류현주 / 25.12.03

문화
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은인들과 함께하는 감사의 날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