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중국 경제사절단 진주 바이오기업 방문(사진=진주시 제공) |
이번 중국 경제사절단은 헬스케어·뷰티·식품을 제조·유통하는 바이오 기업 11명의 대표로서, 경상남도 상해사무소와 산동사무소의 협조로 문화·관광 및 경제교류를 위해 시를 방문했다.
화장품을 주력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인 중국 신생활그룹 유한공사를 비롯한 중국 바이어들은 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과 문산에 소재한 화장품 기업을 둘러보면서 진주시 바이오 기업의 화장품, 건강식품, 실크 등 우수한 제품들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특히 최근 뜨거운 화제를 낳고 있는 실크커피를 시음하고 실크커피의 독특한 맛과 향에 놀라움을 표하며 실크의 새로운 변신과 시도에 대해 극찬했다.
이어 중국 경제사절단은 ‘남강유등축제’ 현장을 방문, 물·불·빛이 함께하는 유등의 아름다움에 연신 감탄하며, 소망진산 유등공원 관람, 유등 사이를 오가는 김시민호 탑승 등 다채로운 체험을 했다.
신종우 진주시 부시장은 중국 경제사절단과 접견한 자리에서 “진주시는 유구한 역사와 진주 K-기업가정신이 깃든 세계적인 축제도시일 뿐 아니라, 항공우주 등 미래 유망산업으로 변화와 도약의 중심에 있는 역동적인 도시”라며 “앞으로 진주시와 문화 분야 교류와 함께 경제 분야의 교역도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절단에 함께한 중국 신생활그룹은 1994년 설립된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식품 등을 생산하는 종합생활용품 회사로서 18개 브랜드 300여 종의 상품을 생산.유통하는 연매출 4조 8천억 원에 달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웨이브엠 호텔과 업무협약 체결... 김진경 의장 “지역경제 활성화에 ...
강보선 / 25.12.04

경기남부
경기도, 2026년 국비 역대 최고 수준 20조 8,923억 원 확보
강보선 / 25.12.04

금융
KB국민카드, ‘하우스 오브 댄싱워터’ 등 멜코 리조트와 단독 프로모션
류현주 / 25.12.04

광주/전남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진도군 최초! 심폐소생술 교육기관 인증 획득
신상균 / 25.12.04

사회
작은 기부가 큰 울타리로...울진군, 희망2026 힘찬 출발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