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 공직자 대상 인구 교육 실시(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0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인구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가족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제공하고 가족 친화적인 직장 문화를 만들고자 추진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행복한 나, 행복한 가족’을 주제로 하는 전병렬 강사의 강연이 진행됐다. 나의 행복을 키우고 가정의 행복을 돕는 소통 방법을 소개해 참석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교육 이후에는 부부 팝페라 듀엣 ‘라루체’가 무대에 올라 음악과 함께 하는 소통 공감 콘서트가 열렸다.
이선희 기획예산과장은 “가족 문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 것이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중요한 방향이라 생각한다”라며 “내년에는 시민 대상 인구 교육 등을 통해 가족문화의 긍정적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실효성 있는 인구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공직자로 구성된 인구정책실무추진단과 전문가로 구성된 인구정책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의 다양한 의견을 담아 6개년 안산시 인구정책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내년부터 인구 문제 해결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세대를 잇는 따뜻한 뿌리, 마포구 서강실뿌리복지센터의 새 출발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울산광역시의회 이성룡 의장, 2026년도 대한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최충규 대덕구청장 “신일지구 산업단지 조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김동연 경기도지사, “여주 가남 산단 ’27년까지 조성 완료. 기업 유치에도 최선...
프레스뉴스 / 25.12.04

충북
옥천군, ‘교동호수 관광명소화사업' 준공으로 새로운 야간관광명소 탄생 예고...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