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진주시청 전경(사진=진주시) |
[프레스뉴스] 정호일 기자= 진주시는 ‘어린이날’ 행사에 아동의 목소리 반영을 위한 ‘진주시 어린이 기획단’을 23일부터 모집한다.
‘진주시 어린이 기획단’은 어린이의 인격을 소중히 여기고 어린이의 행복을 추구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인 ‘어린이 날’에 아동이 직접 의견을 제시하고 주체적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기 위해 구성하는 단체이다.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조성의 구성요소 중 아동의 참여 기반을 확대하기 위해 추진하는 어린이 기획단은 총 4차에 걸쳐 활동하게 되며, 활동 최종 결과물은 2024년 어린이 날 행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20명으로 진주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11월 10일까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우편 및 방문, 이메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아동보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의 권익 증진과 참여권 보장의 기회로 아이들의 시선에서 제안하는 ‘어린이날’ 프로그램을 기획해 보자는 의도로 구성했다”며 “앞으로 다양한 아동관련 행사 범위를 확대해 어린이의 의견을 존중하는 분위기 조성으로 진정한 아동친화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깊은 잠에서 깨어나라
이경희 / 26.01.24

경기남부
[기획 보도] 안산시, 입지·행정 전국 톱10… 기업 환경 경쟁력 입증
장현준 / 26.01.24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프레스뉴스 / 26.01.23

문화
충남도립대·청양군, 겨울 밤을 깨우다…제1회 청불페 팡파르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