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베트남에서 진주드림 딸기 판촉행사 사진=진주시 제공 |
이번 행사는 딸기 집중 출하시기에 맞춰 내수시장 안정과 해외시장의 안정적 판로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시는 현지 16개 롯데마트에서 동시 이벤트 진행으로 홍보 효과를 높였다.
특히 이번 해외시장 개척단에는 연간 1000만 달러 이상을 수출하는 수곡농협 수출농단의 실무자와 생산자 대표가 참여해 4개 전략매장에서 시식과 사은행사 진행으로 현지 바이어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앞서 개척단은 12일 베트남 현지에서 개최한 케이베리에서 한국딸기 론칭행사에도 참석해 진주딸기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했으며 13일에는 안정적 판로 확보를 위해 베트남 롯데마트와 우호협력 증진과 교류를 약속하는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해 지속적 수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내년 신규사업으로 수곡농협과 수출딸기의 신선도 유지 및 저장성 향상기술을 적용한 CA컨테이너 시범사업을 추진해 향후 물류비 폐지에 대비하는 등 물류체계 개선을 통한 수출 경쟁력 제고 사업을 적극 발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협력적 노사문화 성과 인정… 시흥시, 노사문화 우수행정기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장현준 / 25.12.04

사회
문경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에 어린이 보호차량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수원화성 태평성대' 2025년 세계유산 활용사업 우수사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4

문화
이재준 수원시장,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송년 행사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정읍시, 배·복숭아 농가 경쟁력 높인다… 16일까지 시설현대화 사업 접수
프레스뉴스 / 25.12.04

경기북부
경기도, 철도 이용 활성화 위해 철도역 환승주차장 수 늘리도록 법 개정 추진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