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추석 연휴 쓰레기 관리 사진=진주시 제공 |
시는 11일부터 27일까지 일제 대청소는 물론 음식물 쓰레기 감량, 재활용품 분리배출 등을 홍보하고 이 기간 중 불법투기 야간단속도 불시에 실시한다.
명절 과대포장 제품에 대해서도 단속반을 편성하여 지도 . 점검할 예정이다.
또한 연휴기간에는 쓰레기 적체를 방지하기 위해 시 종합상황실에 민원처리반을 운영한다. 청소 대행업체와 연계해서 청소기동반을 편성·운영할 예정이며, 연휴 후에는 읍면동 봉사단체와 함께 마무리 청소를 실시해 시민이 행복한 깨끗한 진주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추석당일인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사흘간은 모든 종류의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쓰레기 배출일을 잘 지켜 쾌적한 추석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시는 추석 연휴 생활쓰레기 민원 불편 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홍보물을 제작하여 배부하였으며, 읍면동 및 시 지정 게시대, 대행업체 청소차량 등에 현수막을 부착해 홍보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연휴 기간 중 9월 29일 추석당일, 추석 뒷날인 30일, 10월 1일 일요일은 모든 쓰레기를 수거하지 않기 때문에 배출일을 꼭 지켜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깊은 잠에서 깨어나라
이경희 / 26.01.24

경기남부
[기획 보도] 안산시, 입지·행정 전국 톱10… 기업 환경 경쟁력 입증
장현준 / 26.01.24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지방 분권은 국가 생존 전략…5극 3특으로 대대적 재편&...
프레스뉴스 / 26.01.23

문화
충남도립대·청양군, 겨울 밤을 깨우다…제1회 청불페 팡파르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