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장학생 선발 지원(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은경)는 안산 에스안과(원장 김창국)와 함께 시력교정수술 장학생 3명을 선발해 지원했다고 21일 밝혔다.
수여식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서은경 센터장, 김창국 원장, 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복지지원을 통해 시력교정수술을 신청한 학생 중 총 3명이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1388의료지원단 청소년 안전망 사업의 하나로, 지역사회 자원과 연계해 청소년의 가정과 사회 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 에스안과는 2010년 5월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약을 맺고 청소년 무료 시력교정수술 지원과 안과 검진, 안경 지원 등 의료 지원 서비스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서은경 센터장은 “이번에 3명의 장학생이 선발돼 무료로 시력 교정 수술을 받게 됐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확대해서 청소년들이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지원에 관심 있는 시민이나 단체는 안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안양시의회 보사환경위원회,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2026년도 시행계획 보고 ...
류현주 / 26.01.22

사회
광진구, 군자체력인증센터에 '체험형 체력측정' 도입해 건강관리 서비...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제주도, 2026년 통합복지기금 장애인복지계정사업 공모
프레스뉴스 / 26.01.22

국회
충청북도의회 청주국제공항활성화지원특위, 활동 결과보고서 채택
프레스뉴스 / 26.01.22

국회
고양특례시의회 김운남 의장, 육군 제60보병사단 방문해 통합방위 공조 방안 논의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