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창녕군은 4일 창녕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제30회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창녕군) |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지정된 기간으로, 성평등 실현을 촉진하고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운영된다.
이날 행사는 ‘모두가 존중받는 성평등 사회, 모두가 행복한 창녕’이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초청공연과 유공자 표창, 사진 퍼포먼스, 강연 등이 이어져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박상웅 국회의원은 축전 영상을 통해 “이번 행사를 계기로 양성평등의 가치가 생활 속에서 더욱 확고히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봉희 회장은 “여성과 남성이 함께 어우러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가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낙인 군수는 “양성평등은 먼 미래가 아니라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현실”이라며 “군민들의 지속적인 참여가 더해진다면 모두가 존중받는 건강한 공동체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창녕군여성단체협의회는 1991년 창립 이후 13개 단체, 6천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며 여성 권익 증진, 성평등 실현,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금융
KB국민카드, KB Pay 쇼핑에서 레고랜드 댓글 추첨 이벤트 실시
류현주 / 25.12.01

경제일반
제주관광공사, 2026년 경제 흐름 속 제주 관광의 방향성 모색
프레스뉴스 / 25.12.01

정치일반
하은호 군포시장, 2026년 시정운영 방향 및 예산안 발표
프레스뉴스 / 25.12.01

연예
김희선, 드라마–와인–아트-광고 넘나든 진정성과 영향력! ‘브랜드 김희선’ 독보적...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