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함양산삼축제 개막식(사진=함양군) |
올해 축제는 ‘함양愛 반하고, 산삼愛 빠지다’라는 슬로건 아래 20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한 행사와 기획으로 채워져, 건강·힐링·관광의 가치를 동시에 담아낸 종합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산양삼 캐기 체험, 황금산삼을 찾아라 등 체험 프로그램을 비롯해 산막 나이트 등 매일 밤 펼쳐진 야간 공연은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패밀리&펫존에는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이 풍성하게 마련된 체험 프로그램을 즐겼다.
또 ‘오르GO 함양 완등인의 날’ ‘청년의 날’ ‘경남 전통시장 우수상품 전시회 및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연계 행사를 통해 방문객을 축제장으로 유도했으며, 맛도 있고 가격도 합리적인 향토먹거리관 역시 방문객들의 인기를 끌었다.
이번 축제에는 5일간 21만여 명이 방문해 함양의 위상을 높였으며, 산양삼 판매존, 농특산물 판매관 등에서 12억 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함양군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 축제에는 더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과 참여형 콘텐츠를 확대해 더 많은 관광객이 함양에서 건강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더욱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이 대통령, 제13차 수석·보좌관 회의 주재 문화, 국력의 핵심···문화생태계 종...
프레스뉴스 / 25.10.13
스포츠
페럼클럽 ‘최다 우승자’ 함정우, ‘2025 렉서스 마스터즈’에서 3년 연속 우승...
프레스뉴스 / 25.10.13
사회
‘월 1만원 보금자리’ 전남형 만원주택 순항…고흥서 기공식
프레스뉴스 / 25.10.13
문화
소방청, 미래 재난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AI 전담조직 가동
프레스뉴스 / 25.10.13
국회
강원특별자치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최익순 협의회장(강릉시의회 의장) 제257차 월례회...
프레스뉴스 / 25.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