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3일 안산시 단원보건소에서 재가암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마음치유프로그램-원예실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는 지난 23일 단원보건소에서 관리하는 재가 암환자와 가족을 대상으로 마음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단원보건소는 매년 재가암환자의 정서 및 신체적 치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원예실습 ▲아로마테라피교실 ▲암환자 대상 맞춤 영양교육 ▲자조모임 등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마음치유프로그램으로 운영된 원예실습은 한국난 화분 만들기를 통해 대상자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얻고 각 가정에서의 꽃 키우기를 통해 성취감 및 자존감을 증진하도록 했다. 이어서 진행된 아로마 비누 만들기는 향기를 통한 우울감 해소 및 심신 안정을 독려했다.
이날은 담당 방문간호사도 함께 참여해 대상자들이 더욱 친근하고 편한 분위기에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다. 아울러 환우 및 가족간의 자발적 자조 모임을 통해 투병 정보를 교환하고 유대관계를 쌓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혼자는 해보기 힘든 화분과 비누 만들기를 직접 하면서 기분 전환도 되고, 모처럼 꽃을 키워볼 생각에 더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이번 마음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암환자 분들이 심리적 안정을 찾고, 일상속에서 희망과 용기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재가암 환자와 그 가족의 정서적·신체적 치유와 삶의 질 전반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에서 열린 12월 첫 기탁 세례, 따뜻함 전해요~
류현주 / 25.12.02

정치일반
안양시의회 윤해동 의원, “평촌신도시 정비는 100년 도시 비전의 출발점… 시민...
류현주 / 25.12.02

사회
홍천군, 연말정산 대비를 위한 "찾아가는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목포시, 2026년도 예산안 1조 267억 원 편성…재정건전성 회복과 미래 투자 ...
프레스뉴스 / 25.12.02

경제일반
기획재정부, 민생 안정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하는 내년도 할당관세 추진
프레스뉴스 / 25.12.02

문화
식약처, 동물실험에 쓰이는 영장류 관리 가이드라인 발간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