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립 센트럴포레 어린이집에서 아동을 대상으로 '이튼튼 구강건강교실' 동영상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단원보건소는 오는 27일까지 ‘이튼튼 구강건강교실’ 참여기관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튼튼 구강건강교실’은 참여기관의 교사가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교육자료를 가지고 기관에서 자체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는 코로나 기간 이후 시작된 비대면 구강보건사업으로 지금까지 높은 참여율과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교육의 진행과정은 먼저 어린이집 및 유치원 교사가 보건소에서 제공받은 동영상으로 시청각 교육을 진행한다. 이후 교육 활동지, 치과 체험놀이 키트 등을 통해 아동들이 직접 참여하는 구강보건교육을 하게 된다.
신청 대상기관은 안산시 단원구 관내 어린이집 혹은 유치원이다. 선정은 2025년 구강건강생활실천 우수기관 인증제도인 ‘구강 세이프존’ 참여기관을 1순위로 하고, 그 외 기관은 선착순으로 모집·선정할 예정이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이번 ‘이튼튼 구강건강교육’을 통해 아동 스스로 올바른 칫솔질 방법과 구강 위생 습관을 익힐 수 있을 것”이라며, “아동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정기적 치과방문의 중요성을 이해하여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업은 3월 3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단원보건소 구강보건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남양주시의회, 한국자유총연맹 남양주시지회 자유수호지도자대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3

경남
사천시, “경남형 통합 돌봄 사업” 우수지자체 도지사 표창 수상
정재학 / 25.12.03

경제일반
2026년 중기부 예산, 16.5조원 규모로 국회 통과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부산시·롯데, 사직야구장에서 김치 1만 포기 온정 나눈다
프레스뉴스 / 25.12.03

사회
새마을운동의 중심 부산, '2025 부산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