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아동공동생활가정 종사자들이 지난 28일 안산시장애인주간보호센터 대강당에서 희망이음 시스템 강의를 듣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8일 아동공동생활가정 종사자를 대상으로 희망이음 시스템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아동공동생활가정은 가정 해체, 학대, 방임 등으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 여건과 보호, 양육, 자립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아동복지시설이다.
이날 관내 아동공동생활가정 32개소 종사자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설 행정업무 ▲서비스 제공·관리 ▲회계처리 업무 ▲희망이음을 활용한 사회복지시설 평가 준비 등 시스템 사용 관련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은 충남 아산시 학대피해아동쉼터 시설장이자 (사)한국아동청소년그룹홈 협의회 희망이음 T/F팀 위원인 김지현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강의에서는 시설 운영에 필요한 실무적인 부분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김영식 복지국장은 “아동공동생활가정 종사자에게 필요한 교육을 지속 진행함으로써 종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 보호 아동에게 양질의 양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행정 뒷받침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경기도, 전세사기 피해 예방 위한 민·관 합동점검…부동산 불법행위 53건 적발
강보선 / 26.01.18

경기북부
경기도 이주여성상담센터 개소 6개월간 1,700건 상담 진행
강보선 / 26.01.18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충남 당진 산란계 농장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에 따라 방역관...
프레스뉴스 / 26.01.16

사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순천대 대학 통합 투표 찬성 결정 환영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21일 신년 기자회견…청와대 복귀 이후 처음
프레스뉴스 / 26.01.16

정치일반
이재명 대통령, 중장 진급·보직신고 및 수치 수여식 개최
프레스뉴스 / 26.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