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할린동포 2세 참여자들이 카네이션 만들기 특강에서 1세대 어르신들에게 드릴 카네이션을 제작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30일과 7일 이틀에 걸쳐 관내 사할린동포 2세를 대상으로 어버이날 맞이 ‘카네이션 만들기 특강’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어버이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고자 마련됐다. 이틀간 특강에 참여한 사할린동포 2세들은 직접 스칸디아모스(이끼)로 만든 카네이션 DIY 액자를 제작해 부모님과 홀로 거주하는 사할린동포 어르신에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강에 참여한 사할린동포 2세들은 “어버이날을 맞아 영주귀국 1세대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을 표현할 수 있어 뜻깊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1세 어르신들은 “정성껏 만들어 준 카네이션 액자를 받으니 큰 감동을 받았다”고 화답했다.
김영식 복지국장은 “이번 행사가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높일 수 있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귀국동포를 위한 다양한 문화·정착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다양한 특강으로 사할린동포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과 세대 간 소통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경기도의회 김진경 의장, 2025년 시흥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참석
류현주 / 25.12.03

경기남부
안양시, 자율주행 시범운행지구 ‘A등급’…기초지자체 유일 최고점
장현준 / 25.12.03

사회
경북교육청, ‘2025 ChatGPT·Perplexity 활용 학교관리자 AI 역...
프레스뉴스 / 25.12.03

경제일반
임금체불 없는 근로환경…구미시 노사민정, 상생협력 강화한다
프레스뉴스 / 25.12.03

스포츠
인제군-대한씨름협회-인제군체육회, ‘대한체육장기 전국장사씨름대회’ 유치 업무 협약...
프레스뉴스 / 25.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