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해군 가족센터가 함께하는 ‘취약·위기가족지원사업 포스터(사진=남해군) |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남해군 가족센터가 위기 상황에 처한 가정과 다양한 가족 형태를 지원하기 위해 2026년 ‘취약·위기가족지원사업(온가족보듬사업)’을 추진한다.
온가족보듬사업은 가족 간 갈등, 양육 문제, 정서적 어려움 등 복합적인 가족 문제를 함께 해결하고, 가족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통합지원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남해군에 거주하는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청소년(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1인가구, 노부모 부양가정 등이다. 이와 함께 돌봄 공백, 재난·사고, 이혼 위기 등 갑작스러운 위기 상황을 겪는 가정도 포함된다.
주요 지원 내용은 가족상담과 사례관리, 학습·정서지원, 일상생활지원, 교육·문화 프로그램 및 자조모임, 긴급위기가족 지원 등이다. 전문상담사와 사례관리자는 각 가정의 문제와 욕구를 종합적으로 파악한 뒤 지역 내 공공·민간 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생활기능 회복과 정서적 안정, 자립 기반 마련을 돕는다.
남해군가족센터 센터장인 김경주 주민행복과장은 “온가족보듬사업은 가족의 기능 회복과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통합 지원사업”이라며 “올해는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1인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가구에 대한 지원에 보다 세심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사례가 있다면 남해군 가족센터로 신청하거나 연계해 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남해군 가족센터는 온가족보듬사업 외에도 군민의 가족관계 향상과 건강한 가정생활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남해군 가족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남해군 가족센터(☎ 860-740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안성시, 중앙대학교 RISE사업단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전통 체험공연 Se...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충남교육청,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37001) 운영 내재화 본격 추진
프레스뉴스 / 26.02.11

사회
장흥군, 통합돌봄 현장 중심 읍·면 담당자 역량 교육 실시
프레스뉴스 / 26.02.11

국회
청주시의회 충북시군의회의장協, 불우이웃돕기 성금 5,500만 원 기탁
프레스뉴스 / 26.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