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남해군은 13일부터 4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되는 ‘2024 베트남 호치민 식품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 (사진=남해군) |
이번 '베트남 호치민 식품박람회'는 미국, 중국, 베트남 등 19개국 379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식품·음료·지역특산물·가공식품·수산물·가공기계류 등 식품산업과 관련된 다채로운 부스가 운영된다.
남해군은 베트남 시장 공략을 위해 남해군 수산물 공동부스를 운영하며 특산물인 멸치와 고등어로 가공한 남해 멸치바, 고등어 고로케, 멸치 땡그랑, 남해 생멸치 키트, 그리고 설천에서 생산되는 개체굴을 선보였다.
수산제품 전시 및 LED 홍보영상은 물론, 남해의 다양한 수산 제품을 이용한 요리 시연 및 시식 행사를 열어 방문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남해군 관계자는 “남해군의 다양한 수산 제품을 홍보하고, 많은 해외 구매자들에게 남해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며, “이번 베트남 박람회 참가가 남해 수산물의 해외시장 개척에 마중물 역할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해군은 ‘수산물 상생 할인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해 9월 남해군수협 CAS 생멸치키트를 수출하는 등 지역 수산식품 세계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수산물 소비 촉진 및 홍보를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김동연 지사, 프랑스 에어리퀴드사와 반도체소재·수소분야 투자 계획 논의
장현준 / 25.12.02

사회
김영록 전남도지사, “2028년 G20 정상회의 전남 유치 준비하자”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전세사기 위험 막는다...대전 대덕구, 고3 수험생 대상 ‘맞춤형 부동산 교육’ ...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동해시의회, 제357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