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산시 세계문화체험관 방문 이벤트 참여자들이 전통의상을 입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외국인주민지원본부는 다문화마을특구 로컬디자인 사업 추진을 기념해 오는 12월까지 세계문화체험관 방문 연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다문화마을특구 로컬디자인 사업은 지난 2023년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 특성 살리기 공모사업’에 선정되며 추진됐다. 지난해 10월 특별교부세 5억 원을 교부받아 올해 다문화특구만의 지역 특성을 활용한 로컬디자인을 기획·개발하고 특구 내 시설과 공간을 새롭게 단장하고 있다.
이번 세계문화체험관 방문이벤트는 다문화특구 로컬디자인에 대한 가치 창출과 홍보를 위한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 중 하나로 기획됐다.
![]() |
| ▲안산시 세계문화체험관 방문 이벤트 참여자가 전통의상을 입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참여 방법은 세계문화체험관(단원구 부부로 43)을 방문해 체험관에서 제공하는 전통의상을 입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한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사진과 응원의 메시지를 게시하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다문화마을특구 로컬디자인 패턴이 새겨진 소정의 기념품이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세계문화체험관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점심시간 12~13시 제외) 운영된다. 주말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으며, 사전 예약 후 방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세계문화체험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억배 외국인주민지원본부장은 “다문화특구는 이번 로컬디자인 사업으로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다”라며 “시민들이 세계문화체험관에서 각국의 전통문화도 체험하고 로컬디자인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충북
옥천군, ‘2025년 마을공동체 활동지원사업 성과공유회’ 성황리 개최
류현주 / 25.12.04

광주/전남
진도군, 외국인 홍보단 초청… 전 세계에 진도 매력 알린다
신상균 / 25.12.04

사회
하남시, 12월 월례회의 개최…해외 벤치마킹 선진사례 전파
프레스뉴스 / 25.12.04

스포츠
전북, 태권도 외교로 아프리카 케냐와 스포츠 협력 확대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2026년 영암군 살림 톺아보기 · 농축산업·경제 분야]지역순환경제로 군민 소...
프레스뉴스 / 25.12.04

국회
서울시의회, 소식지 '서울의회'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