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은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안부 똑똑 서비스」 제공을 위해한전엠씨에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진도군) |
[전남=프레스뉴스] 신상균 기자= 전남 진도군은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물인터넷(IOT) 기반 안부 똑똑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전엠씨에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 내용은 지난 7월부터 전수 재조사를 통해 최종 확정된 고독사 위험군 15가구를 대상으로 전기검침원이 매월 2회 정기방문과 전화로 안부를 확인한다는 내용이다.
「사물인터넷(IOT) 기반 안부 똑똑 서비스」는 대상 가구의 원격 검침기와 사물인터넷 엘이디(LED) 전등에 칩을 설치해 전기 사용량 데이터와 전등 꺼짐/켜짐 신호에 따른 데이터를 활용한다. 전기검침원은 이상 신호 감지 시 긴급출동하여 경찰·소방 등과 함께 대응하고 해당 읍면 사무소에 결과를 통보하는 방식이다.
이번 협약이 고독사 위험군의 관리체계 구축 계기를 마련하고 고독사 사전 예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최근 고독사가 중·장년층에서 급증하는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고독사 위험군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우리 군과 한전엠씨에스가 상호 협력하여 고독사 예방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며, “우리 군에서도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고독사 문제를 개선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도군에서는 고독사 예방 사업으로 「고독사 위험군 대상자와 민관이 1:1 매칭」, 「고독사 유품 정리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대구시교육청, 유관 기관 2곳과 ‘E-Waste Zero, 순환자원 회수’ 업무협...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행정안전부, 대한민국 AI 민주정부 클라우드 세계 1위 기업 아마존 만나다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최교진 교육부장관, 전국 국·공립대학교 총장협의회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제주 해녀의 전당 건립사업 국비 6억 5,000만원 확보
프레스뉴스 / 25.12.04

정치일반
광주광역시 서구, 국무총리 초청 ‘K-국정설명회’ 성황
프레스뉴스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