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모자보건, 전입지원 테마별 제작 … 대내외 관심 유도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인구증가 시책에 대한 군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귀농귀촌, 모자보건, 전입지원 등 3개 주제의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 |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인구증가 시책에 대한 군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귀농귀촌, 모자보건, 전입지원 등 3개 주제의 홍보영상을 제작했다. (사진=합천군) |
이번 영상은 담당 공무원과 함께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협업해 완성했으며, 군민들이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온라인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귀농귀촌편은 정착 지원 혜택과 지역 생활 정보를 중심으로 구성됐고, 모자보건편은 임신·출산 가정을 위한 제도와 서비스를 안내한다. 전입지원편에서는 전입 혜택과 신청 절차를 구체적으로 소개해 인구 유입을 도모했다.
이동률 기획예산담당관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인구증가 시책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군민 한 분 한 분이 소중한 혜택을 놓치지 않고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활동을 통해 지역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홍보영상은 ‘수려한합천TV’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TV-tx1yn)에서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노사민정협의회, 노사상생 일터혁신 안전문화 2차 캠페인 전개
장현준 / 25.10.17
금융
하나은행, 간송미술문화재단과 함께 유산 기부 활성화 및 문화예술 가치 확산에 앞장...
류현주 / 25.10.17
문화
세종시문화관광재단, 한솔동에서 한글 사랑거리 축제 진행
프레스뉴스 / 25.10.17
국회
경기도의회 문승호 의원, 2025 경기도 민주화운동 기념사업 자문위원 위촉
프레스뉴스 / 25.10.17
사회
고창문화관광재단, 완주형 트레킹 ‘수요일엔 서해랑길’ 대장정 마무리
프레스뉴스 / 25.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