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 사기진작 통해 민원 서비스 질 제고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산청군은 이승화 군수가 26일 군청 행정자료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 |
▲산청군은 이승화 군수가 26일 군청 행정자료실에서 민원담당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사진=산청군) |
이번 간담회는 증가하는 민원업무와 악성 민원으로 인한 스트레스에 대응하고, 민원 현장의 고충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민원전화 전수녹음, 상담 권장시간 설정 등 「민원처리법 시행령」 개정에 따른 공무원 보호시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했다.
또한 ‘디지털 세상의 법칙–변해야 산다’를 주제로 민원공무원의 역할과 효과적인 대응 전략에 대한 역량 강화 교육도 함께 실시됐다.
이 군수는 “민원 담당 공무원의 사기가 높아야 군민에게 만족스러운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과 소통하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청군은 민원인 수유실과 휴게공간 정비, 민원창구 안내선 설치 등 민원 편의 개선에도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연예
‘길치라도 괜찮아’ 손태진이 여행 예능에? “데뷔 이후 쉴 새 없이 달려온 일상....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사)대덕구자원봉사센터, APEC 정상회의 홍보 자원봉사 활동 전개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양구군 남북9축고속도로 추진협의회, 조기건설 염원 퍼포먼스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5
문화
‘아이에게 선물하는 특별한 하루’ 곡성심청어린이대축제, 23일 드디어 개막
프레스뉴스 / 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