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출처:울산시 |
[프레스뉴스] 강보선 기자= 울산시는 11월 10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상황실(본관 7층)에서 울산 메세나 활성화를 위한 ‘울산사랑 문화예술 문예후원(메세나) 결연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시 문화예술후원 활성화 지원조례」제정에 따라 울산지역 문예후원(메세나)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다지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결연식에는 울산시, (재)울산문화재단, 후원기관(울산상공회의소 등 9개 기관), 예술단제(울산예총 등 2개 기관) 등 13개 기관·단체·기업 등이 참여한다.
참여 기관 등은 ▲메세나 관련 문화예술을 위한 장기·지속적인 상생기반 마련 ▲ 문화예술 공헌문화 정착으로 시민대상 문화예술 향유 확대 노력 ▲ 문화예술후원 및 문화예술 시책에 적극 협력한다.
송철호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문예후원(메세나) 사업이 기업의 창조적인 문화경제활동을 증진시키고 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보장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기업과 예술이 동반 성장하는 발판을 만들고, 시민 모두가 누리는 문화예술 환경을 조성하는 데 울산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울산 문예후원(메세나) 활성화를 위해 이날 결연식을 비롯하여 예술지원 대응 자금(매칭펀드)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군위문화관광재단, '제3회 3964 전국 어린이 그림대회' 시상식 ...
프레스뉴스 / 25.12.01

경제일반
해양수산부, 민관 협력으로 해외항만시장 진출 전략 마련한다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충북 영동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윤환 계양구청장, ‘검단~드림로 간 광역도로’ 공사 현장 방문
프레스뉴스 / 25.12.01

국회
광산구의회, ‘정치다움 기획강연’ 예산 심사 실무 교육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질병관리청, 국민과의 친근한 소통으로 커뮤니케이션 공모전서 잇단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경제일반
해양수산부, 연 매출 1천억 원 달성 기대... 5개 해양수산 유망기업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