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백종선 대부해양본부장(앞줄 왼쪽 세번째)이 지난 27일 무단투기 근절을 위한 주민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7일 대부도 무단투기 문제를 해결하고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주민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대부도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실효성 있는 무단투기 근절 대책을 수립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무단투기 현황 및 문제점 공유 ▲부서별 의견 청취 ▲무단투기 감량화 방안 논의 ▲일반쓰레기 및 재활용품 수거체계 ▲주민 참여 환경 켐페인 추진 등 다양한 주제가 논의됐다.
대응 방안으로 ▲불법 쓰레기 투기 예방을 위한 CCTV확대 설치 ▲불법쓰레기 투기 과태료 부과 및 감독 강화 ▲일반쓰레기 및 재활용품 수거 철저 ▲상습무단투기 지역 관리 강화 ▲주민신고 보상제 확대 ▲마을 단위 배출장소 도입 ▲마을 단위 환경 활동 강화 등의 방안이 제시됐다.
시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방안을 토대로 지속적인 모니터링 등을 이어가 깨끗한 대부도를 만들기 위한 대응 방안을 모색할 방침이다.
백종선 대부해양본부장은 “무단투기 문제는 주민과 행정이 함께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오늘의 의견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2025년 시흥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 열려… 체육 유공자 격려
장현준 / 25.12.04

사회
문경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에 어린이 보호차량 전달
프레스뉴스 / 25.12.04

사회
'수원화성 태평성대' 2025년 세계유산 활용사업 우수사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4

문화
이재준 수원시장, 한국여성지도자연합 수원시지회 송년 행사 참석
프레스뉴스 / 25.12.04

경제일반
정읍시, 배·복숭아 농가 경쟁력 높인다… 16일까지 시설현대화 사업 접수
프레스뉴스 / 25.12.04

경기북부
경기도, 철도 이용 활성화 위해 철도역 환승주차장 수 늘리도록 법 개정 추진
류현주 / 25.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