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무지갯빛 해안도로변 유휴부지 내 쌈지숲 |
사천시는 올해 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송포농공단지 일원 무지갯빛 해안도로변 유휴지를 아름다운 녹색쌈지숲으로 조성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는 사계절 경관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해당 유휴지에 미국풍나무, 목수국, 홍조팝, 미스김라일락 등 수목 14종, 761주와 지피류 10종 1820본을 식재했다.
또한, 산책로, 벤치 등을 설치해 무지갯빛 해안도로를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하는 등 자연친화적인 녹지환경을 조성했다.
시는 녹색쌈지숲 조성으로 미세먼지 흡수에 따른 공기정화 폭염완화 등은 물론 물리적 효과와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으로 시민들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녹색쌈지숲은 방치돼 있는 유휴지 또는 자투리땅을 녹지공간으로 조성해 미세먼지 저감, 도시 열섬현상 완화 등 기후위기에 대응하고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조성하는 도시숲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 경관 향상 및 시민들의 정서함양을 위해 생활권 주변 도로 자투리땅을 활용해 녹지공간을 늘려나가고 있다”며 “다양한 도시숲 조성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
[꿈의 오천피] '15만원' 삼성전자, 시총 1000조 돌파... ...
류현주 / 26.01.22

사회
수원특례시, 홍콩 기업 대상 수원경제자유구역 투자유치설명회… 7개 기업, 수원시에...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보령시, RISE 기반 지역산업 연계 외국인 전문인력 정착모델 구축
프레스뉴스 / 26.01.22

문화
부산시, 응급실 뺑뺑이 끊는다… '응급환자 유형과 중증도에 따른 맞춤형 대...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경기연구원, "공공주택 ‘임대 안전망’과 '내 집 사다리'...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