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안산시 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이음 1기’ 위촉식 개최(사진=안산시)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일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溫)이음 1기’ 위촉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임원진 구성을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온이음 1기 출범은 안산시 2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임기를 통일해 지사협 운영의 연속성과 정책 실행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추진됐으며, 동별 편차를 줄이고 보다 체계적인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의미가 있다.
이날 위촉식에는 일동 지사협 위원과 행정복지센터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와 함께 위원장, 부위원장 등 새로운 임원진을 구성하며 향후 지사협 운영 방향과 역할에 대한 노력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일동 지사협은 노인, 아동, 장애인 등 그간의 다양한 복지 분야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일동 관내의 맞춤형 복지사업 발굴과 실행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원용래 위원장은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주민 한 분 한 분의 삶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복지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연 일동장은 “안산시 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기를 통일함으로써 지역 간 협력과 연계가 더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새롭게 구성된 온이음 1기 임원진과 위원들이 중심이 되어 저소득 가구 및 위기가구 등 어려운 이웃의 실질적 동반자 역할을 하는 지사협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강북교육지원청, 조손가정, 이주 배경 가정 학생에 각 200만 원 전달
프레스뉴스 / 26.01.22

사회
전주시, 대학교 총학생회 소통 간담회 ‘청년들의 다양한 고민 듣는다’
프레스뉴스 / 26.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