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0월 19일 오후 2시 진주성 임진대첩 계사순의단 특설무대에서 ‘2024 진주역사 골든벨’ 행사가 개최된다.(2023 행사사진)사진=진주시 |
진주향당(대표 이선규)이 주최하고 진주시가 후원하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결선에 오른 참가자들이 진주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풀며 실력을 겨루게 된다.
특히 올해는 이전 대회에서는 참가가 제한되었던 역대 2등부터 10등까지의 수상자들이 출전할 수 있도록 해 실력자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보여 더욱 치열하고 흥미진진한 대결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번 진주역사 골든벨의 출제 범위는 <위풍당당 진주성>, <진주문화유산과 친해지기>, <스토리 오브 진주 2> 등 세 권의 도서를 포함한 진주 역사와 문화 전반이다.
최종 결선을 통해 결정되는 영예의 우승자에게는 300만 원, 준우승자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그 외 3위부터 10위까지도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더불어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대회 참가 신청은 10월 15일까지 선착순 500명이며, 진주향당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hd8070@naver.com)로 제출하거나, 진주시청 및 진주향당 누리집에 게시된 구글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진주시 관계자는 “2024 진주역사 골든벨은 진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진주성이라는 진주 역사의 상징적인 장소에서 역사를 배우고 나눌 수 있는 뜻깊은 행사이다”라며 “참가자들이 우리 진주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을 나누며 과거에서 지혜와 교훈을 얻고, 나아가 진주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국회
전북자치도의회 예결특위, 전북자치도 기획조정실 등 실·국 예산안 심사 이어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용인특례시, ‘신갈오거리 스마트도시재생 성과공유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해양경찰청, 해역별 맞춤형 해상 국경범죄 대책 수립 시행
프레스뉴스 / 25.12.02

문화
농식품부, 제주도(간편식품), 구미시(스마트 제조)에 푸드테크 연구지원센터 구축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