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화 군수, 현장서 소통도
| ▲산청군은 지난 7일 농업기술센터 미래생명관에서 ‘과수 병해관리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산청군) |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고품질 과수 생산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산청배작목회, 지리산사과작목반, 황매산산골사과작목반, 산청황매산사과작목반 등 총 5개 작목반 130여 명이 참석한 교육에서는 개정된 식물방역법과 과수 병해 관리 기술 등이 다뤄졌다.
특히 김형준 경남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박사와 최효은 농촌진흥청 재해대응과 박사의 전문 교육이 이뤄져 호응을 얻었다.
교육과 함께 진행한 과수화상병 방제협의회에서는 실질적인 방제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또 이승화 산청군수는 교육 현장을 찾아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과 협력을 강화했다.
이승화 군수는 “개정된 식물방역법과 병해 관리 기술은 고품질 과수 생산에 있어 중요한 기반이다”며 “이번 교육이 효과적인 병해 예방과 안정적인 생산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이현재 하남시장, 천현‧감일동 주민과의 대화서 “교통·생활인프라 확충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0

경제일반
동대문구, 2026년 지방보조금 보조사업자 공개 공모…19개 사업 7억7115만원...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곡성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에 따라 ...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보건복지부, 의사인력 양성규모, 추계모형 12개 중 6개 중심으로 논의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