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 로 2급 포상 수상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천영미 의원(더민주, 안산2)이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에서 2급 포상을 수상하고 보육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임명되었다.
![]() |
| ▲ 경기도의회 천영미 의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보육특별위원장 임명 및 2급 포상 수상(사진=경기도의회) |
천영미 의원은 전국 최초로 「경기도교육청 감염병 예방 및 관리에 관한 조례」를 발의하여 감염병에 대한 교육청 차원의 체계적인 대응시스템 갖출 수 있도록 법적 근거를 마련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보호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을 받아 2급 포상을 수상하였다.
수상에 이어 천 의원은 3선 도의원으로서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과 보육 분야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보육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되어 박정 도당위원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다.
천 의원은 “감염병 발생으로 교육시스템이 위협받고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권이 침해되는 상황을 개선하고자 노력한 점을 높이 평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2급 포상에 대한 소감을 전하고, “보육특별위원장으로 임명된 만큼 부모와 영유아, 보육교사 등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경기도 특성에 맞는 보육정책 발굴에 힘쓰겠다”며 위원장으로서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청주시, 개인용기 포장 보상제 확대… 참여매장 70곳으로
프레스뉴스 / 26.01.21

경제일반
용산구, 통·반장 건강검진비 최대 10만원 지원…첫 시행
프레스뉴스 / 26.01.21

경남
함양군, ‘영농 불편 해소’ 151억 1,800만 원 투입
박영철 / 26.01.21

광주/전남
담양군여성회관, 상반기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강사 모집
박정철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