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한 의장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 실천 문화 확산해야”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산청군의회(의장 김수한)는 지난 20일 의회사무과 7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의장님과 함께하는 청렴·소통 토크’를 개최하고, 청렴도 향상과 조직문화 개선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 |
| ▲산청군의회(의장 김수한)는 지난 20일 의회사무과 7급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의장님과 함께하는 청렴·소통 토크’를 개최하고, 청렴도 향상과 조직문화 개선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산청군의회) |
이번 행사는 청렴을 주제로 자유롭고 열린 분위기 속에서 의견을 공유하고 실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청렴에 대한 평소 생각을 비롯해 조직 내 경직된 문화와 관행에 대한 문제점을 공유하고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소통했다.
김수한 의장은 “청렴은 공직자의 기본이자 신뢰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공감 속에 구성원 모두가 함께 실천하는 청렴 문화를 조성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산청군의회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지방의회 의원 행동강령 운영 내실화 △이해충돌방지제도 이행 점검 △2025년 청렴 컨설팅 참여 △‘공무국외출장 규칙 표준(안)’ 자체 제정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울산 남구,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경제분야 우수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정치일반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통해 2026년도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고성군, 동해 연안 정치망 친환경 어구 추 확대 보급 기대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