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재외합천향우연합회(회장 지정도)는 지난 27일 합천군 쌍책면 옥전고분군 일원에서 ‘2024 재외향우 고향명산 등반대회’를 개최했다 (사진=합천군) |
이번 행사에는 800여 명의 재외합천향우와 김윤철 합천군수, 정봉훈 합천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향우들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옥전고분군을 탐방하며 고향의 정취를 만끽했고, 이후 쌍책힐링센터에서 향우 간 소통과 화합을 위한 한마당 잔치를 즐겼다.
지정도 회장은 전국 각지에서 고향사랑의 마음으로 참가한 향우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이번 등반대회를 통해 합천인의 단합과 단결을 도모해 합천 발전에 함께 힘을 모으자”며 향우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김윤철 군수는 “세계유산 등재 1주년을 맞아 쌍책에서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과 함께하는 이 뜻깊은 자리가 향우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향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03년 결성된 재외합천향우연합회는 매년 합천벚꽃마라톤대회, 합천바캉스축제, 대야문화제 등 고향 행사에 참여하며 고향사랑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는 옥전고분군 주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등 실질적인 고향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일·가정이 균형 잡힌 도시로… 대전 대덕구, 가족친화 우수기관 재인증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대구광역시 군위군의회 운영행정위원회, 조례안 및 관리계획안 등 10건 심사
프레스뉴스 / 25.12.02

경제일반
철원군 2025년도 기본형 공익직불금 218억 6천만원 지급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울산교육청, 지역 최고경영자 만나 직업계고 취업 활성화 머리 맞대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김제시 전북특별자치도 도시재생 센터장·중간관리자 연합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