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구 중심 경기도의료원 도약 추진
- 산·학·연·병 협력 활성화로 의료 연구 확대
![]() |
▲지난해 12월 경기도의료원 연구기능 강화를 통한 발전 방향 모색 정책토론회 모습(사진=경기도의회)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박상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8)은 지난 6일 「경기도의료원 설립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 한다고 밝혔다.
현재 경기도의료원은 공공의료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으나, 의료기술 연구 및 임상연구 기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이에 박상현 의원은 경기도의료원을 연구 중심 공공의료기관으로 도약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개정안을 준비했다.
이번 개정안은 법률 검토 진행, 경기도의료원 및 전문가들과의 정책토론회 개최, 관계 부서와의 협의 등 철저한 검토 과정을 거쳐 마련되었다.
개정안의 주요 내용은 ▲경기도의료원의 공식 사업 범위에 의료기술 연구 및 임상연구 수행 추가 ▲산·학·연·병 협력을 통한 연구개발 지원 근거 마련 ▲경기도의료원 내 연구소 및 임상연구센터 설립·운영 근거 명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를 통해 감염병 대응, 신약·의료기술 연구, 지역 맞춤형 공공의료 서비스 개발 등 의료산업 발전에 있어 경기도의료원의 역할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상현 의원은 “경기도의료원이 단순한 진료 기관을 넘어 의료 연구와 기술 개발을 선도하는 병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제도적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며,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도민들에게 보다 선진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 연구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대학·연구기관·기업·병원 간 협력을 강화해, 경기도가 의료기술 혁신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조례안은 3월 말까지 도민 의견을 수렴한 후 최종 발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안양시, 공공기관・협력기관 순회 간담회 개최…현장 목소리 담는다
장현준 / 25.10.15
경제
서울 전역 ‘규제·토지거래허가 구역’ 지정...경기 12곳도
류현주 / 25.10.15
금융
하나은행, PBI誌 선정 『북아시아 최우수 디지털 PB은행상』 수상
류현주 / 25.10.15
문화
마음 챙김의 인문학, ‘제9회 전주시 인문주간’ 출발!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부모와 아이가 함께 배우고 웃는 시간.. 대전 대덕구, ‘학부모 톡톡 공감소’ 운...
프레스뉴스 / 25.10.15
경제일반
[기획]정읍시 공공시설 통합관리, 시민 안전 지역경제 활력 높인다
프레스뉴스 / 25.10.15
사회
여수시, 해양치유 어싱대회 성료…자연 속에서 건강 회복
프레스뉴스 / 25.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