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농가 현장 기술지원을 위해 '2023년 여름철 현장영농 기술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제공=영광군) |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의 각 작목별 전문 지도사가 읍면별 마을회관이나 모정을 직접 찾아가 영농현장에서 컨설팅과 좌담회를 통해 당면한 현장애로기술을 해결하는 현장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어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교육내용은 △병해충 방제, 물관리, 잡초방제 등 벼농사 재배기술 △콩, 고추, 동부 등 여름철 밭작물 재배기술 △유용미생물 활용교육 등 여름철 영농현장에 적용해야 할 내용들로 구성되었다.
또한 농약허용물질목록 관리제도(PLS), 농기계 안전사용 요령,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진행하고, 여름철 장마·폭염을 대비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당부했다.
최근 바쁜 일정에서도 모든 교육장을 격려 방문한 강종만 영광군수는 “이번 교육은 농업인을 현장에서 만나 농가의 현실적인 문제점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만들어가는 의미 있는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으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전문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함안군, 저소득층 국민임대주택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추진
정재학 / 26.01.20

사회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곡성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에 따라 ...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보건복지부, 의사인력 양성규모, 추계모형 12개 중 6개 중심으로 논의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이현재 하남시장, 천현‧감일동 주민과의 대화서 “교통·생활인프라 확충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