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의령군은 24일 의령군민문화회관에서 ‘남북6축 고속도로 합천–의령–함안 구간 연장 범군민 추진위원회 발대식 및 결의대회’를 개최하며 고속도로 연장 사업 추진을 공식 선언했다. (사진=의령군) |
이날 행사에는 오태완 의령군수와 박상웅 국회의원, 지역 의회 및 3개 지자체 관계자, 추진위원 및 군민 등 약 500명이 참석해 사업의 필요성을 공유했다.
발대식에서는 추진위원 위촉장 수여, 추진 활동 영상 상영, 결의문 낭독 등이 이어졌으며, 전재수·전용기 국회의원과 박완수 도지사의 영상 응원이 공개되어 중앙 정치권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를 확인했다.
예비타당성 조사(B/C 0.62)로 경제성 요건을 충족했으며, 균형발전과 교통 접근성 개선 등 정책적 필요성이 더해져 국가계획 반영 타당성이 강조됐다.
이번 연장 추진은 현재 합천~의령~함안 구간을 남해고속도로와 연계해 수도권까지 연결하는 ‘국가 성장축’ 완성이라는 점에서 평가된다. 노선이 개통될 경우 지역 산업벨트와 1시간대 생활권 연결 등 기업 활동과 주민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의령군은 이미 연장 추진 협약, 서명운동, 정책 간담회, 정부·국회 협의 등 실무 절차도 속도감 있게 진행 중이며, 50여 명의 추진위원회가 중심 역할을 맡아 주민 의견 수렴, 홍보, 정책 제안, 중앙부처와의 협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문화
군위문화관광재단, '제3회 3964 전국 어린이 그림대회' 시상식 ...
프레스뉴스 / 25.12.01

경제일반
해양수산부, 민관 협력으로 해외항만시장 진출 전략 마련한다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충북 영동군, 공공하수도 운영관리 실태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윤환 계양구청장, ‘검단~드림로 간 광역도로’ 공사 현장 방문
프레스뉴스 / 25.12.01

국회
광산구의회, ‘정치다움 기획강연’ 예산 심사 실무 교육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질병관리청, 국민과의 친근한 소통으로 커뮤니케이션 공모전서 잇단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경제일반
해양수산부, 연 매출 1천억 원 달성 기대... 5개 해양수산 유망기업 선정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