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무림파워텍 이형수 대표 ㈜S&S밸브 안병헌 대표(사진=진주시) |
올해로 19회째를 맞이한 진주시 최고경영자상은 지역 최고의 경영인을 선정하는 상으로 해를 거듭할수록 기업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진주 K-기업가정신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수상자로 선정된 ㈜무림파워텍 이형수 대표는 2020년 대표직을 맡은 이래 ㈜무림파워텍을 열병합 발전, 지역냉난방, 신재생에너지 발전 사업을 통해 기존 에너지산업의 탈탄소화에 기여하고 있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상평산단, 경남진주혁신도시 공공주택 및 공공기관, 상업시설에 에너지를 공급하고 있으며, 산업단지 인근에서 버려지던 소각열을 회수하여 산업용 공정 스팀으로 재활용,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S밸브의 안병헌 대표는 2015년 경기도 안성에서 진주로 기업을 이전하였으며, 조선·오일가스·플랜트 등 국내외 유수기업에 각종 산업용 밸브를 납품하고 있다. 세계 경제의 불황 속에서도 2023년 천만불 수출의 탑을 달성하였고, 지난 4월에는 수출기업으로서 가능성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글로벌 강소기업 1000에 선정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에서도 성공적으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시상식은 오는 24일 시청 시민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상 경영인의 기업은 진주시가 시행하는 각종 기업지원사업 우선 수혜와 경영안정자금 우대지원 등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기남부
김동연 지사, 프랑스 에어리퀴드사와 반도체소재·수소분야 투자 계획 논의
장현준 / 25.12.02

사회
김영록 전남도지사, “2028년 G20 정상회의 전남 유치 준비하자”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전세사기 위험 막는다...대전 대덕구, 고3 수험생 대상 ‘맞춤형 부동산 교육’ ...
프레스뉴스 / 25.12.02

국회
동해시의회, 제357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민선 8기 나주시 축산정책, 혁신 성과로 새로운 도약 열다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