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광군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창립총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사진제공=영광군) |
[전남=프레스뉴스] 차윤기 기자= 전남 영광군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 창립총회가 지난 30일 영광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사회적기업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경제기업 간 상호 유대관계 형성 및 정보교류, 공동 사업 등 자생적 발전, 사회적경제기업 활성화를 통해 영광군의 사회적 가치 확산 도모를 위한 행사이다.
초대 은희삼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영광군 사회적 기업들이 상생할 수 있는 지속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영광군의 기부문화 활성화와 사회서비스를 나눌 수 있는 행복한 가치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사회적기업이 성공하는 것이 곧 영광군이 살만한 곳임을 입증하는 것”이라며 “상생과 협력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으로 취약계층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력에 최선을 다해달라”는 당부와 함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우리 영광군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적 가치 실현, 행복한 영광”이라는 비전을 선포한 이번 행사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 연계,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지역연대 강화를 위한 사업 등 상호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와의 협약 체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코너 순시 등 다채롭고 의미 있는 행사로 앞으로 질적 성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 확산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아울러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 및 사회적가치 활성화를 위해 오는 6월, 7월 2달간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총 7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함안군, 저소득층 국민임대주택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추진
정재학 / 26.01.20

사회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곡성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에 따라 ...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보건복지부, 의사인력 양성규모, 추계모형 12개 중 6개 중심으로 논의 본격화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이현재 하남시장, 천현‧감일동 주민과의 대화서 “교통·생활인프라 확충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