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고성군은 지난 2월 26일부터 28일까지 ‘2025 드론쇼 코리아 박람회’에 참가했다. (사진=고성군) |
드론쇼 코리아는 드론 관련 최신 기술과 산업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로, 드론 제조사, 연구기관, 공공기관 등이 참여해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했다. 고성군과 경남TP는 이번 행사에서 드론개발시험센터의 역할과 활용방안을 적극 홍보하고, 고성군이 참여하고 있는 미래항공기체(AAV) 시제기 개발 및 미래항공모빌리티(AAM) 항로 발굴 등 관련사업에 대한 소개도 진행했다.
군은 이번 드론쇼 참가를 통해 드론개발시험센터 활용도를 높이고, 드론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통하여 현재 진행 중인 무인기종합타운 투자선도지구에 관련 기업들도 유치하여 기술력 강화 및 사업 확대를 지원하고 고성군이 드론 실증의 중심지로 자리 잡게 하는 것이 목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드론쇼 코리아 참가를 통해 드론개발시험센터의 활용 가능성을 널리 알리고, 국내외 드론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었다”라며, “앞으로도 드론 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사회
청년의 열정으로 빛나는 남구, 2025 남구 창업 성과보고회 성료
프레스뉴스 / 25.12.01

사회
울산 남구, 기초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경제분야 우수상 수상!
프레스뉴스 / 25.12.01

경남
진주YMCA·지역 11개 기관, 2,300kg 김장 담가 취약계층에 전달
정재학 / 25.12.01

정치일반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통해 2026년도 비전 제시
프레스뉴스 / 25.1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