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주시는 19일 사천시 삼천포체육관에서 열린 ‘제6회 남해안남중권 생활체육교류 대축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진주시) |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경남 서부 4개 시·군(진주·사천·남해·하동)과 전남 동부 5개 시·군(여수·순천·광양·고흥·보성) 총 9개 시·군에서 600여 명의 임원 및 선수들이 참가했다.
선수들은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탁구, 테니스 등 총 4개 종목의 경기를 펼쳤으며, 생활체육을 통한 건강한 경쟁과 교류를 목적으로 다양한 세대의 참가자들이 경기를 즐겼다.
경기장을 방문한 조규일 진주시장은 선수들을 격려하고 지역 간 교류와 협력을 강조하며 “남해안남중권 도시들이 한자리에 모여 체육을 통해 화합하고 단단한 유대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안남중권발전협의회’는 영호남 남해안 중심지역의 9개 시·군이 동서화합의 선도적 상징지역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설립된 광역 행정협의회로, 행정 구역과 지역의 경계를 뛰어넘어 남해안권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있다.
진주시도 지역 간 교류의 장을 꾸준히 이어가며 남해안남중권 시·군의 공동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제일반
철원군 2025년도 기본형 공익직불금 218억 6천만원 지급
프레스뉴스 / 25.12.02

정치일반
김동연 경기도지사, 프랑스 에어리퀴드사와 반도체소재·수소분야 투자 계획 논의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김영록 전남도지사, “2028년 G20 정상회의 전남 유치 준비하자”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전세사기 위험 막는다...대전 대덕구, 고3 수험생 대상 ‘맞춤형 부동산 교육’ ...
프레스뉴스 / 25.12.02

사회
민선 8기 나주시 축산정책, 혁신 성과로 새로운 도약 열다
프레스뉴스 / 25.1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