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순천시 소상공인 공동브랜드 봉화언덕빵 판매/순천시 제공 |
[전남=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순천시(시장 노관규)가 지원하고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류승석)와 대한제과협회 순천시지부(지부장 조계현)가 공동 개발한 지역브랜드 ‘봉화언덕빵’이 지난 1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봉화언덕빵’은 순천만국가정원 내 봉화언덕을 형상화한 것으로 지역의 특산품인 매실을 첨가한 머핀 케익이다. 순천만국가정원 동‧서문 기념품샵 및 관내 제과점, 커피베이커리 23개소에서 판매하고 있다. 판매가격은 개당 3,000원, 선물용은 12,000원이다. 네이버·인터파크 쇼핑, 지인e샵에서 온라인 판매도 하고 있어 전국에서 구입 가능하다.
‘봉화언덕빵’은 대한제과협회 순천시지부에서 조리법을 직접 개발하여 수차례의 시식회를 거쳐 완성한 표준 조리법을 사용하고 있으며 제과업체에서는 토핑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을 방문한 진도군 한 관광객은 “달지 않고 깊은 맛이 나며 매실 알갱이가 씹히는 식감이 좋아서 남녀노소가 모두 좋아할 것 같다”라며 “선물용으로 구매하기 좋겠다”고 호평했다.
류승석 순천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봉화언덕빵은 2023정원박람회와 연계하여 개발한 건강한 빵으로 순천을 방문한 기념으로 구입한다면, 지역 소상공인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봉화언덕빵’ 구입처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소상공인원스톱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함안군, 저소득층 국민임대주택 임대보증금 무이자 지원 추진
정재학 / 26.01.20

사회
광양시, 광주·전남 행정통합 대응 미래전략 TF팀 1차 회의 개최
프레스뉴스 / 26.01.20

사회
이현재 하남시장, 천현‧감일동 주민과의 대화서 “교통·생활인프라 확충 총력”
프레스뉴스 / 26.01.20

경제일반
동대문구, 2026년 지방보조금 보조사업자 공개 공모…19개 사업 7억7115만원...
프레스뉴스 / 26.01.20

문화
농림축산식품부, 전남 곡성 육용오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에 따라 ...
프레스뉴스 / 26.0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