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우주항공청 설치 범도민 추진위원회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속 통과를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사진= 우주항공청 설치 범도민추진위) |
[프레스뉴스] 정호일 기자= 우주항공청 설립을 위한 특별법이 국회의 거듭된 파행으로 진통을 겪고 있는 가운데 경남도민들의 ‘뿔난 민심’이 더불어민주당을 향하고 있다.
우주항공청 설치 범도민 추진위원회는 3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속 통과를 촉구하는 집회를 가졌다.
우주항공청 설치 범도민 추진위원회는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조속한 국회 통과를 촉구하기 위해 경남도 내 산업계·학계·비영리민간단체 등 38개 단체(협회)가 연대해 지난 22일 발족했다. 범도민 추진위원회가 구성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것이다.
이날 촉구 집회는 100여 명의 경남도민이 참가해 건의문 낭독, 건의문 전달(민주당), 집회 발언 및 구호 제창 순으로 30여 분간 진행했다.
집회에 참여한 경남도민들은 우주항공청 특별법에 대한 야당(더불어민주당)의 당론을 분명히 해 줄 것을 촉구했다. 그리고 우주항공청에 대한 당차원의 입장도 분명히 밝혀달라고 요구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에 ‘국가의 미래성장 동력이자 초일류 국가로의 도약을 위한 초석인 우주항공청을 설치할 수 있는 특별법을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시켜 달라’는 내용의 건의문을 전달했다.
백용현 부위원장은 “우주항공분야 전담조직 설치에 대한 열망이 뜨겁지만, 지금까지 표류하고 있는 것은 이해관계에 따른 갈등 때문”이라며 “우주항공 육성에 대한 전 국민의 공감대가 형성된 지금, 이 기회를 놓친다면 역사에 범죄를 저지르는 행위”라고 말했다.
이어 “우주항공청 특별법의 통과가 지연되고 있는 원인은 조승래 의원의 총선을 염두에 둔 개인 정치활동 때문”이라며 “우주항공청을 정쟁과 타협의 대상으로 삼지 말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한편 우주항공청 설치 범도민 추진위원회는 오는 9월 3일 오전 10시 경남 사천시 삼천포대교 공원에서 우주항공청 설치 특별법 통과를 촉구하는 ‘범도민 궐기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gihee233@naver.com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정치일반
김철진 경기도의원, 출판기념회 대성황... 안산 정치 지형 흔들다
류현주 / 26.01.25

경기남부
경기도, 위기정보 발견된 4만 3백 명 대상. 복지사각지대 발굴 추진
강보선 / 26.01.25

금융
하나금융그룹, 2026년 생산적 금융 17.8조원 공급
류현주 / 26.01.25

문화
[김동선 뮤지컬소설 '휘몰이' 작가노트] 깊은 잠에서 깨어나라
이경희 / 26.01.24

문화
충남도립대·청양군, 겨울 밤을 깨우다…제1회 청불페 팡파르
프레스뉴스 / 26.01.23

경제일반
성남시, 지하철 8호선 판교연장사업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
프레스뉴스 / 26.0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