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비장애인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남해군은 지난 18일 남해실내체육관에서 ‘행복을 바라봄, 일상을 담아봄, 희망을 이어봄’을 슬로건으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 |
▲남해군은 지난 18일 남해실내체육관에서 ‘행복을 바라봄, 일상을 담아봄, 희망을 이어봄’을 슬로건으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사진=남해군) |
이날 행사에는 장충남 남해군수, 정영란 남해군의회의장, 류경완 경남도의회의원을 비롯한 내빈과 장애인, 장애인 단체 회원, 자원봉사자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남해장애인종합복지관 ‘동행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 유공자 표창, 장애인식개선 그림그리기 시상, 장학금 전달, 감사패 수여 등으로 이어졌다.
2부에서는 어울림 마당을 통해 축하공연과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장홍이 남해군장애인연합회장은 “오늘 행사가 장애에 대한 편견을 넘어 서로를 이해하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남해군을 만들기 위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경남
의령군, ‘끝장토론’ 방식으로 2026년 주요업무계획 점검
정재학 / 25.10.16
사회
"제1회 경산시장배 경북장애인 어울림 파크골프대회 개최
프레스뉴스 / 25.10.16
경제일반
부산시, '제1차 혁신성장 현장 간담회' 개최… 기업과 현장 밀착 ...
프레스뉴스 / 25.10.16
국회
경기도의회 김창식 부위원장, 불암천2교 산책로 연결사업, 주민 안전 위해 예산 확...
프레스뉴스 / 25.10.16
사회
캄보디아 취업사기·감금 정부합동대응팀, 캄보디아 정부 고위급 인사 면담 및 스캠단...
프레스뉴스 / 25.10.16